CUSTOMER

자주하는 질문

  • A

    저희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빗소리 청소방법은 망필터청소, 분출구 날개청소,수통내부청소,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관방법등 4가지가 있습니다.

    그외 사항은 사용설명서 "손질방법" p11~p12 를 참조해 주십시오.


    ■ 망 필터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망 필터는 청소기로 먼지등을 털어주십시오.일주일에 한번정도가 적당합니다. 특히 오염이 심한 경우에는 물 세척후 음지에서 잘 말려 주십시오.




    구연산으로 수통내부를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한달에 한번은 수통안을 청소해 주십시오.




    ① 우선 급.배수탱크안에 [여기까지]선까지 미지근한 물을 넣고 반컵분량의 구연산가루를
    넣어 잘 흔들어줍니다.
    ② 바닥에 가루침전없이 잘 용해된물을 수통안에 부어줍니다.

       (급.배수탱크바닥에 약간의 가루침전이 남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나중에 새로 수돗물 받을때 헹궈 주면됩니다.)


    ③ 급.배수탱크를 다시 넣어주고 1시간 정도 가동해줍니다.

        운전을 정지시키고 배수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수통에서 급.배수탱크에 배수가 종료되면

       급수램프가 점등되고 부저가 울립니다. 급.배수탱크를 꺼내어 물을 버려주십시오.

       그런다음 처음부터 새로 수돗물을  받은후 가동시켜 주십시오.



    ※ 은이온 세라믹볼 청소는 수돗물로 잘 씻어서 수건 등으로 물기를 닦아 주십시오.


    ■ 분출구 날개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분출구 날개는 중성세제 도는 비눗물을 묻힌 부드러운 천으로 닦은 후 마른 천으로

    세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닦아 내어 주십시오.







    ■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관방법입니다.

    손질한 후 물기를 잘 닦아서 급.배수탱크 필터및 본체를 음지에서 잘 말려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해주십시오.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용설명서 p7[사용하기전에]에 따라서 사용해주십시오.


    ★ 청소 할 때 주의사항입니다.


    수통을 청소할 때 "급수스위치", "만수스위치" 의 C링을 만지거나 천이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 C링이 빠지면 플로트 부분도 빠져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A

    저희 제품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홈페이지 상에서의 소모품 주문 및 카드결제 시스템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전화 주문시 (1588-5390) 현금 입금 및 일부 카드(비씨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그 외 카드는 방문시에만 가능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소모품 주문시 아래 가격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온수정화기


     탑필터1세트(2장) 

     14,000 + 택배비3,000

     욕조마개

     7,000 + 택배비3,000

     세라믹볼1Kg

     30,000

     자외선램프

     50,000

     덮개70

     80,000

     덮개75

     80,000


    ★ 활수기


     SOOM 프리필터

     44000

     Soom 필터케이스

     33000

     SOOM카트리지

     330,000

     NSF복합필터

     121,000

     세라믹복합필터

     143,000



    ★ 빗소리 공기청정기


    빗소리)헤파필터 1세트(2장) 

     30,000


    ★크리어베일 공기청정기


     집진지-GP

     35,000

     집진지-CA(CV-3

     33,000

     집진지-CV1

     33,000

     집진지-WA,FA

     33,000

     이온화선(WA,FA)

     33,000

     이온화선-GP

     33,000

     이온화선-CA(CV-3

     33,000

     이온화선-CV1

     33,000

     아답타

     7,000 + 택배비3,000


    그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고객상담실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A

    저희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V1 제품은 오른쪽 봉이 이온화선을 걸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주문시 받은 갈고리 모양의 봉을 장착되어 있는 봉과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잡아빼면 원래 봉은 빠져나오고, 그 자리에 새로 받은 봉을
    끼워 주신 후에, 이온화선을 양쪽으로 걸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A

    저희 제품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파젠 알파 제품에는 절전설정기능이 있어 "절전ON/OFF"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시계표시자리에 "E C O" 표시가 나오면서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절전상태로 운전하게 되고, 그 외 시간이 되면 원래
    운전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 "E C O" 표시는 없어지지 않고 계속 표시되는데,
    단, 정지상태에서는 시계표시로 돌아옵니다.





  • A

    저희 제품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정온도보다 물의 온도가 낮을 경우 액정표시창에 빨간 점이 들어오는데,

    이는 히터가 on 점등되었다는 표시입니다.

    ▶ 입욕생활1,입욕생활2,입욕생활F 사용자인 경우 온도숫자 옆에 소숫점 형태로 (예: 40 .) 나타나며,

    ▶ 스파젠, 스파젠 알파 사용자인 경우 온도설정 바로 밑에 빨간 점 형태로 들어옵니다.







    물의 온도와 욕실 위치에 따라 온도가  올라가는 시간은 다 다르지만 몇 시간이 지나도 올라가지

    않거나 오히려 온도가 떨어진다면, 히터 관련 부품이상으로 의심되므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받으셔야

    되는 상황입니다. 아래 전화로  AS 접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

    저희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십자형태의 손잡이 가운데를 칼끝으로 벗겨내면 가운데 나사가 있는데, 이 나사가 풀린 경우  수도꼭지가

    안 잠기고 헛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사를 드라이버로 잘 잠가주시면 그런 증상이 없어집니다.



    만일 나사를 잘 잠가도 마찬가지면 전체 앵글 몸체 안에 있는 기어가 마모돼서

    그런 경우이므로 수도꼭지+몸체=앵글을 교환해 주십시오

    아래 고객상담실로 전화해서 앵글만 주문해서 택배로 받는 경우(1만원 본사 입금)와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방문하는 AS 접수하는 경우(3만원)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단 도서지역은 택배서비스만 가능합니다.)











  • A

    고객님이 체크할 사항입니다.


    1) 물을 교환하신 후 며칠 정도 후에 물이 탁해지거나 냄새가 발생됩니까?

        ☞ 물을 교환하고  보름이 경과한 경우 물을 교환 후 정화가 잡힐 때까지 기포를 틀어놓아 주십시오.      
         
    2) 최근에 세라믹볼 및 배관 세척은 언제쯤 하셨습니까?

        ☞ 육안으로 봐서 미생물 스케일이 많이 끼어 있는 경우 청소를 해주십시오.

            평균 세라믹볼은 1~2개월, 배관세척은 4개월~6개월 사이입니다.


    3) 자외선램프는 교환한지 2년이 경과했습니까?

        ☞ 자외선램프가 단선이 안 되었다 하더라도 2년 정도 경과한 경우 살균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교환해 주십시오.


    4) 제품은 몇 분께서 사용하십니까?

       정화가 잡힐 때까지 여러 명 사용을 자제해 주십시오.

       특히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미생물 밸런스가 잡힐 때까지 사용을 자제해 주십시오.

       (미생물은 몸에서 배출된 항생제 및 약성분을 잘 정화시키지 못합니다)


    ★ 고객님이 하실 조치방법입니다.


        정상적으로 정화가 잘되다가도 환경적인 원인 및 기타 원인으로 정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미생물을 초기화시켜서 재숙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1) 배관세척을 다시 하여 주십시오.


    2) 세라믹볼을 열탕 소독하여 주십시오.

        ⓐ 솥(냄비, 들통) 등에 물을 먼저 넣고 가열시켜 100℃ 물이 되면 이때 세라믹볼을 넣어 주십시오.

            잠시 후 다시 물이 가열되면 약 5분간 물을 가열시킨 후 불을 꺼주십시오.

        * 이 때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3) 욕조 및 욕조덮개를 깨끗이 닦아 주십시오.


    4) 세척이 완료되면 세라믹볼 및 활성탄(온천마을일 경우 항균볼)을 본래의 위치에 각각 넣고 욕조에 물을

       채운 후 정상가동 시켜 주십시오. 물을 받을시 가급적 40℃미만으로 받아주시고, 가동시 기포는 계속 틀어

       놓고, 냄새가 심한 경우, 실리콘호스 여유분 있으면 제트노즐에 꽂거나 제트노즐을 뺀 상태에서 가동해주십시오.




    5) 물 교환 후 1일 후 2일 후 3일 후에 각각 1회씩 물을 교환하여 주십시오.

        * 기포는 물의 정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때까지 계속 틀어 주십시오.


    6) 평상시에 욕조물을 세수나 머리 감을 때 등등 자주 퍼서 사용하고 물을 수시로 보충해주십시오.


    7) 그래도 개선이 안 된 경우 열살균 기능을 잠시 끄거나, 기존 10일 주기를 45일(최장) 주기로 세팅합니다.

        (뜨거운 물로 열살균 소독시 미생물 형성을 방해할수 있기 때문에 세팅방법은 ☎ 1588-5390 으로 전화해서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8) 마지막 물 교환후 동일 증상 발생시 다시 한번 고객상담실로 전화하여 주십시오.





       
     

  • A

    ★ 해당제품 : 모리노코이즈미 & 슈페리어 & 구형 일본 빗소리 제품


    만일 물을 부어 넣었는데도 급수 LED에 불이 꺼지지 않고 계속 들어온 상태라면  공기청정기는 물은 들어있지만, 물이 없는 것으로 인식돼서 작동을 안 합니다.        
    이런 경우 바닥에 놓인 급수 플로트가 물때로 인해 물에 뜨지 않고 바닥에 계속 붙어 있는 경우이므로, 브러쉬 손잡이로 급수 스위치와 플로트를 살짝 건드려주시면 급수 플로트가 물에 뜨면서 급수 LED가 꺼지게 됩니다. 그런 다음 공기유통관, 톱커버를 닫은 후 운전버튼을  눌러 주시면 정상적으로 가동이 됩니다.


     

     


         
        



  • A

    아답터 꽂는 잭이 부식이 심하면 전원이 안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아답터를 새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다시 전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일 아답터를 새로 교환해서 사용해도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아래 고객상담실로 전화하여 주십시오.





  • A

    스파젠은 "E2" 가 나오면 바로 멈추지만 스파젠 알파 제품인 경우 열살균(CL) 도중       
     "E2" 가 나와도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다만  온도표시와 더불어 번갈아 가면서,

    깜박이면서 작동되는데, 이런 경우 배관청소를 해주신 후 열살균 버튼을 5초간 눌러 열살균을       
     다시 가동해주시면  열살균이 종료된후 정상적으로 깜박임 없이 작동됩니다. 

    만일 10일 후에 오전 10시경 다시 열살균 작동시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아래 고객상담실로

    전화하여 주십시오.